저분자 어류 콜라겐 노화 예방에 효과 있습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노화는 체내의 세포가 늙어서 제 기능을 못 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세포가 기능이 떨어지고 세포가 활동하는 장기 조직의 기능이 순차적으로 떨어지면서 그것이 개체의 생존까지 지장과 영향을 주어 결국 개체가 사망하게 되는 그런 과정을 일종의 노화 과정이라고 합니다.

 



위의 그림은 피부층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피부 진피층의 70% 이상을 콜라겐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포와 세포를 연결해 주는 기능을 하고, 우리 몸 안에서 지지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냥 나이를 많이 먹어서 죽는 것은 그렇다 치는데요. 노화가 되면서 건강이 여기저기 나빠지는 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많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노화는 눈 -> -> 방광 -> 다리 -> 뇌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사람의 노화는 보통 40대부터 본격 진행됩니다.

 

젊은 나이에도 신체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 피부 주름이나 탈모 같은 겉모습 문제 외에도 치매나 고혈압, 뇌혈관질환과 같은 노인성 질환에 노출되어 사망에 이르는 등 노화는 수명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노화가 되면서 무릎이 아픈 등 관절이 안 좋아지기 시작하는데요. 이 이유는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콜라겐이란 성분이 부족해서입니다. 콜라겐1형부터 5형까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형태에 따라서 뼈를 이루기도 하고, 연골을 이루기도 하고, 머리카락, 피부 등 장기 내 여러 가지를 이루는 단백질의 한 형태입니다.

 

우리 몸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거나 관절 연골 안의 콜라겐이 약해지게 되면 관절염이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단백질은 피부, 관절 연골, 혈관 등 체내 결합조직의 주성분입니다.

 

콜라겐은 관절염의 잠재적인 항원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같은 것도 연골에 관련된 질환인데요. 콜라겐이 바로 연골을 이루는 물질입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비롯해 연골과 뼈 등 전신을 구성하고 있어 콜라겐이 부족하면 전신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용적으로도 중요한 성분입니다.

 

콜라겐이 잇몸에 부족하면 치주 질환, 관절에 부족하면 관절염, 혈관에 부족하면 혈관의 탄력이 떨어져 고혈압 등이 올 수 있고. 심하게는 대동맥 파열과 뇌졸중으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콜라겐은 육류에도 있고, 어류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류 콜라겐이 흡수가 더 잘됩니다.

 



위의 그림 같은데요. 돼지껍데기 같은 데 있는 육류 콜라겐은 입자가 커 우리 몸 세포에 잘 흡수가 안 됩니다. 하지만 어류 콜라겐은 입자가 작아 우리 몸 세포에 흡수가 더 잘됩니다. 이래서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생선 껍질에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생선 껍질도 드실 수 있는 것은 드시고요. 만약에 생선 껍질을 먹을 수 없는 생선은 머리, 지느러미 같이 씹어먹지 못하는 것들을 같이 모아서 물에 2시간 정도 팔팔 끓이면 물속에 저분자 어류 콜라겐 같이 좋은 성분들이 다 녹아들어 그 국물을 요리해서 먹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00mg12주간 섭취한 결과 수분 모습,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섭취하셔도 좋지만, 매번 생선 먹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건강기능 식품으로 드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 식품 마크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고요. 건강기능식품의 콜라겐은 어류 콜라겐을 많이 사용하니 생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하십니다.

 

이상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관절에도 좋고, 뼈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은 저분자 어류 콜라겐 꼭 신경 써서 챙겨 드시기를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댓글 없음: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