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기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면역력 높이기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염증은 질병의 첫 단계입니다. 염증 예방을 위해 우리 신체에서 위장관이 활발히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동을 할수록 더 건강하고, 젊고, 면역력도 강한 몸이 됩니다.

 



면역력 높이기를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들을 하시면 됩니다.

1. 운동을 꾸준히 한다.

2. 충분한 휴식(수면)을 취한다.

3.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다.

4. 장 건강 관리를 한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해주시면 되십니다.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모르시겠으면 그냥 걷기부터 하시던지, 유튜브에 국민체조 하는 동영상 있으니 그거 반복해서 30분 이상 따라서 체조하셔도 됩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하체 운동에 더 중점을 둬야 하십니다. 종아리 근육이 단련돼야 혈액 순환도 잘되고, 늙어서도 자기 힘으로 화장실에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가지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적정 수면 시간은 7~8시간입니다. 잠을 너무 조금 자도 암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가능한 적정 수면을 가지게 노력하시고, 그게 힘드시다면 쉬는 날 몰아서라도 주무셔야 하십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건강한 식습관이라면 채소를 많이 먹고, 적당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채소라도 가능한 액체로 만들지 말고, 그냥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니 샐러드로 만들어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도 빨간살 육류보다는 하얀살 고기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우리 신체 중 면역력과 가장 관계가 높은 기관이 장입니다. 장에는 백혈구 등 면역 관련 세포의 70~80%가 몰려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면역력 높이기를 위해서는 필수로 장 건강 관리를 해주어야 하십니다.

 

기본적으로 프로바이오틱이 있으면 장내 유익균이 그것을 먹고 대사산물을 만들어냅니다. 그 대사산물을 우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부르는데 그것이 면역력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성분이 널리 알리졌습니다.

1세대 장건강 성분은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2세대 장건강 성분은 유산균의 먹이로 프리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3세대 장건강 성분은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인 신바이오틱스입니다.

4세대 장건강 성분이 유산균의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입니다.

 


 

그러니 요즘에는 장건강을 위해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실 것이라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구입해서 드시면 되십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요즘에 차세대 유산균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유산균이 장에서 열과 압력을 받으면 스스로를 보호하는 물질이 용출되는데 그것이 포스트바이오틱스입니다. 그러니까 대사산물을 바로 몸속에 집어넣는 것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리포테이코산 유산균(락토바실러스)의 세포벽에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안에서 염증반응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상 면역력 높이기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장수하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 없음: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