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공부법 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얼마 전 텔레비전에서 수능 만점자나, 의대생 같은 수능 고득점자들을 대상으로 수능 공부법에 대해 방송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중고등학생의 로망인 명문대 진학한 학생들인데요. 그들의 수능 공부법은 어떻게 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일과표는 수능 만점자의 방학 중 하루 일과표입니다.
수능 공부법 1. 눈떠 있을 땐 공부만 했다.
수능 만점자의 경우는 평소에는 하루 5시간 자고, 시험 기간에는 3시간 정도만 자면서 눈떠 있을 때는 계속 공부만 했다고 합니다. 굉장히 에너지가 많은 학생인데요. 보통의 학생들은 그러기 힘들지요. 그러니 자기가 8시간 정도 자는 것이라 하더라도 눈떠 있는 동안은 계속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하거나, 공부 관련 일을 하거나, 엎드려 자거나 이 3개만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잠깐 집중을 못하더라도 일단 책상 앞에 앉아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데 이러면 단점이 허리가 아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잠깐잠깐 휴식을 취한다거나, 허리 찜질을 하는 등으로 허리 건강관리를 하시면서 눈떠 있을 때는 계속 책상 앞에 앉아 계시면 되시겠습니다.
수능 공부법 2.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공부를 진짜 많이 해도 성적은 금방 오르지 않습니다. 물론 머리가 좋거나 운이 좋으면 금방 오를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고 잘 안 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러면 정말 내가 공부를 왜 하나 하는 마음도 생기는데요. 아무리 성적이 안 오르더라도 수능 만점자나 의대생들은 절대 포기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럴 수 있는 원동력은 결과보다는 과정에 충실했기 때문입니다. 시험을 보고 점수가 나오는 것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포기하시고요. 매일 매일 계획한 공부량을 채우는 것은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 최선을 다했다고 합니다. 공부는 쉽게 풀어보면 계획과 실행입니다. 나에게 맞는 완벽한 계획을 세우고, 이것을 100% 실행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수능 공부법 3. 집중하는 법
사람마다 어떻게 하면 집중을 잘할 수 있는지 방법은 다릅니다. 의대생들 같은 경우도 집에서는 공부가 잘 안 돼서 학교 도서관에 가서 공부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수험생 여러분들도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방식 등으로 집중을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MC스퀘어를 이용하면 집중이 확실히 잘되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공부법 4. 교과서와 함께 문제집을 마스터합니다
수능만점자같은 경우는 한 과목에서도 여러 권의 문제집을 사서 모두 마스터 합니다. 1번 보는 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계속 보는데요. 보통의 학생은 그러기 힘드니 예를 들어 수학 같은 경우는 정석 문제집 1권만 사서 그것만 반복해서 완벽히 마스터 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문제집 여러 권 사서 다 못 푸느니 1권만 사서 반복해서 마스터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수능 공부법 5. 모의고사 피드백하기
모의고사를 본 후 채점을 합니다. 그 후 틀린 문제들을 분석해서 자신이 왜 틀렸는지, 자기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틀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속 피드백하며 기록했다고 합니다. 모의고사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니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알아보고 채우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수능 공부법 6. 목표를 모를 땐 다른 사람 따라서 사세요.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떤 학과에 가야 하는지, 어떤 대학에 가야 하는지, 되고 싶은 직업이 뭔지 등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다른 사람 사는 거 똑같이 따라서 사시다 보면 하고 싶은 게 생기실 것입니다. 다른 사람 하는 거 따라서 공부도 하시고, 대학교도 가시고, 토익 준비도 하시고, 자격증도 따시고, 취업도 하시면서 사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하고 싶은 게 생기실 것입니다.
이상 수능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공부하는 이유는 나중에 내가 직업을 선택할 때 더 폭넓게 선택하기 위해서입니다. 공부를 못하면 공부를 못해도 되는 직업만 가질 수 있지만, 공부를 잘하면 공부를 못해도 되는 직업과 함께 공부를 잘해야 하는 직업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창 생활의 공부가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맞지만 목숨을 내놓을 정도는 아니니 현명하게 진로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 없음: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