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법 3가지를 알아봅시다



탈모 치료법 3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탈모 인구는 1,000만 명입니다. 부모에게서 물려받고 싶지 않은 유전자 1위가 탈모입니다. 젊은 층의 자신감 상실 1위 질환입니다.

 



위의 사진은 할리우드 유명 배우 주드로인데요. 머리숱이 있을 때와 탈모 당했을 때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외모적으로 탈모는 큰 변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 첫 번째는 유전입니다.

 



위의 사진은 M자형 탈모의 모습인데요. 저런 탈모는 100% 유전입니다.

 



위의 사진은 원형 탈모증 모습입니다.

탈모의 원인 두 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원형 탈모증입니다. 원형 탈모증은 털에 대한 거부 반응으로 인해 털이 빠지는 일종의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원형 탈모증은 일시적인 것이고, 나중에 회복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낭에 대한 활성산소가 탈모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독일의 한 과학자가 쥐들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행동을 하고서 관찰을 했더니 탈모 현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탈모의 원인 세 번째는 환경적 요인입니다.

 

탈모 관련 전체 시장이 2조 원이 넘습니다.

 


 

원래 머리카락은 정상적으로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60 ~ 70개 정도는 빠지는데요. 탈모 증상은 하루 100개 이상 빠질 때입니다. 평상시보다 유난히 많이 빠진다는 것을 느낍니다. 다른 증상은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게 필요합니다.

 

겉으로 보기에 탈모임을 알 수 있는 외형적 특징은 전두 모발선(frontal hairline)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전두 모발선은 이마와 앞쪽 머리카락의 경계선입니다.

  



위의 그림같은 것인데요. 전두 모발선은 맨 위의 화살표 넓이를 나타냅니. 보시는 것처럼 저렇게 화살표가 똑같이 3등분으로 그어지는데요. 저렇게 되는 게 아니라 이마 부분인 맨 위의 화살표가 다른 부위에 비해 너무 길게 나타나면 탈모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 두 분 다 탈모가 있으시면 자녀의 탈모 발생 확률은 75%입니다. 부모 두 분 중 한 분만 탈모가 있으시면 자녀의 탈모 발생 확률은 50%입니다.

 

탈모 증상이 없고 보통 사람 같아도 탈모 유전자는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세대에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의사가 말하는 검증된 탈모 치료법은 딱 3가지가 있습니다.

1. 남성호르몬 차단제를 복용합니다.

2. 미녹시딜이라는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3. 모발 이식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 검증된 탈모 치료법은 위의 3가지뿐입니다.

 

탈모 샴푸는 머리에 조금은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검증된 것은 아니라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 머리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의 양은 남자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 양만큼만 사용하시고요. 여자는 500원짜리 동전 2개 정도의 샴푸 양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도 세정 효과는 충분합니다. 샴푸를 하고 반드시 잘 헹구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 탈모 치료법 3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 새치가 많은데 탈모보다는 새치가 낫지요. 탈모 질환 있는 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외모로 사람을 놀리는 것은 안 좋은 것입니다. 행복하세요!!

댓글 없음: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